윤정은 작가 북콘서트 개막식 북콘서트




 일시 2023. 11. 25.(토) 14:30~16:00


 장소 부산도서관 B1 모들락극장


 강연주제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로 마음 돌봄의 여행을 떠나요!


 주제도서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진행자  문혜진 아나운서


 모집 온라인 사전 접수 (130명)  현장접수 (20명)


 ※ 윤정은 작가 북콘서트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개막식 행사 시작(14:00)부터 입장 부탁드립니다.


2012년 동서문학상 은상 수상 작가,

윤정은의 힐링 판타지 소설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속 신비하고 행복한 세계로 초대합니다.


• 작가소개 


윤정은 작가

윤정은 작가는 2012년 제 11회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소설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2008년부터 작가 생활을 시작해 쓰는 일을 하며 행복한 사람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하고 싶은 대로 살아도 괜찮아>, <사실은 이 말이 듣고 싶었어> 등 십여 권의 책을 저술.

네이버 오디오클립 ‘윤정은의 책길을 걷다’를 진행하고 있음.

@yunjewrite


책 소개 |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마음에 묻은 얼룩을 마법처럼 지워드립니다,

윤정은 작가 문학상 수상 11년 만의 첫 장편소설. 한국형 힐링 소설의 결정판!

마침내 오고야 말 행복,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에서 수상하고 신비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마음이 아픈 어느 날, 세상의 끝에 서 있는 것 같아 도망치고 싶은 날에 메리골드 마을에서 만난 마음 세탁소에서 마음의 얼룩을 다리고, 지우고, 세탁하며 울고 웃으며 살아가는 우리네 아름다운 일상이 담겨있는 소설입니다.


청예 작가 북콘서트 




 일시 2023. 11. 25.(토) 12:30~14:00


 장소 부산도서관 B1 혜윰마당


 강연주제

 SF적 스토리텔링이 재미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주제도서  라스트 젤리 샷


 진행자  프랭코


 모집 온라인 사전 접수 (60명)  현장접수 (15명)


청예 작가의 2023 한국과학문학상 대상 수상작,

『라스트 젤리 샷』 속 흥미진진하고 잔혹한 세계에 초대합니다.


• 작가소개


청예 작가

"매일 늦잠을 자지만 글 만큼은 성실히 쓰는 작가“

2023년 제 6회 한국과학문학상 대상, K스토리 공모전 1,2회 연속 수상 외 다수 공모전 입상

한국과학문학상 역사상 가장 잔혹하고 경쾌한 장편 대상작.

만 3년간 다수 문학상에 호명된 떠오르는 신예, 청예 작가의 피와 젤리로 빚은 미래 기담 SF


제6회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 수상 작가. 형사정책을 연구하는 공공기관에서 일을 하다가 직접 만든 이야기를 세상에 남기고 싶어 소설가가 되었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K-스토리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2회 수상했다.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단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초능력이 생긴다면 아빠부터 없애볼까』, 『마음을 치료하는 당신만의 물망초 식당』, 『남의 썸 관찰기』, 『열아홉의 봄』 등이 있다.

 

책 소개 | 라스트 젤리 샷

인간과 비인간의 경계는 어디서부터 시작될까?

인간인 우리가 비인간에게 절대 뺏기지 않을 '무언가'는 존재하는가?

초지능이 탑재된 인봇 '데우스 엑스 마키나'가 저지른 사회화 실패 사건들을 재판하는 '블랙코미디 법정물' 


@artiswild_

 


이슬아 & 이훤 작가 북콘서트




 일시 2023. 11. 26.(일) 13:00~14:30


 장소 부산도서관 B1 모들락극장


 강연주제 

 끝내주는 책 만들기

 - 부제 : 책 곁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인생은 어떻게 흐르는가?

 주제도서  끝내주는 인생


 모집 온라인 사전 접수(180명) 현장 접수 (40명) 



이슬아 작가의 산문과 이훤 작가의 사진이 함께 담겨있는 '끝내주는 인생'

고유하게 펼쳐진 깊고 넓은 글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작가소개


이슬아 작가

작가. 헤엄 출판사 대표. 2013년 단편 소설로 데뷔한 뒤 2018년 <일간 이슬아>를 창간했다. 학자금 대출 이천오백만원을 갚기 위해 시작한 이 셀프 연재는 출판계에 ‘문학 직거래’라는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냈다. 수필, 칼럼, 서평, 인터뷰, 소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글을 쓴다. <심신 단련>, <깨끗한 존경>, <창작과 농담>, <끝내주는 인생> 등 열세 권의 책을 썼다. 2023년 45만 독자가 투표한 '한국 문학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작가 1위'에 선정되었다. 현재는 자신이 쓴 원작 소설 <가녀장의 시대> 드라마화 작업 중이며 직접 각본을 집필하고 있다. '주식회사 이슬아 컴퍼니'를 운영한다.


@sullalee


이훤 사진작가

시인. 사진가.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야기를 만들어왔다. 2014년 데뷔 후 『양눈잡이』 『아무튼, 당근마켓』 『우리 너무 절박해지지 말아요』 등의 책을 쓰고 찍었다. 시카고예술대학에서 사진학 석사를 마쳤으며 <Tell Them I Said Hello> 등의 개인전과 공동전을 미국, 중국, 캐나다, 스코틀랜드에서 가졌다. 실비아 플라쓰의 『벨 자』 신형철의 『정확한 사랑의 실험』 이슬아의 『끝내주는 인생』 『새 마음으로』 등 책이나 잡지 표지 사진으로 참여하며 출판물로도 시각 작업을 이어왔다. 카메라를 어색하게 여겼던 사람이 사진 속 자신을 아끼게 되는 순간이 좋아 정릉에서 스튜디오 '작업실 두 눈'을 운영한다.

PoetHwon.com  @__leeHwon


책 소개 | 끝내주는 인생


끝내주는 인생이 여기 있다.

‘일간 이슬아’ 너머 더 깊고 넓고 고유하게 펼쳐질 이슬아의 세계에 관한 끝내주는 은유!

이슬아의 열세 번째 책. 파트너인 이훤과 본격적으로 협업한 작품이다. 이슬아의 산문과 이훤의 사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시대 가장 뜨거운 작가 이슬아는 거듭 헤아린다. 이슬아의 유래와 잊힌 여자의 계보를 쫓으며 명랑한 기세와 단정한 연민과 첨예한 감각의 서사를 펼쳐낸다. '일간 이슬아' 너머 더 깊고 넓고 고유하게 펼쳐지는 글이 수록되어있다.



유정임 작가 북콘서트




 일시 2023. 11. 26.(일) 15:00~16:30


 장소 부산도서관 B1 혜윰마당


 강연주제 

 사람을 끄는 품격의 말과 태도


주제도서  말과 태도 사이 


 모집 온라인 사전 접수 (60명)  현장접수 (15명)



언론인이 30년 동안 명사들을 만나 배운 '태도가 좋은 사람들의 말습관'

품격있는 말과 태도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작가소개


유정임 작가

〈MBC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 작가, 부산경남 대표방송 KNN PD, 부산영어방송 편성제작국장, 〈뉴스1〉 부산경남 대표로 30년이 넘는 세월을 언론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방송프로듀서상 작품상, 한국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 뉴욕 페스티벌 사회이슈 부문 금상, 뉴욕 페스티벌 인권 부문 동상 등을 다수 수상했으며, 저서로는 《아이가 공부에 빠져드는 순간》, 《상위 1프로 워킹맘》 등이 있다.


책 소개  | 말과 태도 사이


“품격 있는 말이 경쟁력이다!” 

언론인이 30년간 각계 명사들을 만나며 배운 

결국 사람을 얻고 기회를 잡는 ‘태도가 좋은 사람들의 말습관’

시간이 지날수록 믿음이 가고, 좋은 에너지가 있어서 가까이에 두고 싶은 사람이 있다. 반대로 만날수록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고, 거리를 두고 싶은 사람도 있다. 무엇이 이 둘의 운명을 가르는 것일까? 결국 사람을 얻고 기회를 잡는 사람들은 무엇이 다를까? 저자 유정임은 흔히 ‘말 공장’이라 불리는 방송과 언론에서 30년 이상을 활동하면서 말로 흥하는 사람과 말로 망하는 사람을 무수히 목격하고 말의 감동과 공포를 체험했다. 각 분야의 명사와 리더들을 500명 넘게 인터뷰하며 ‘모든 성공은 말과 태도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말과 태도 사이》에서는 말 같지 않은 말이 판치는 현실 속에서 어떤 말이 품격 있는 말이며, 말을 잘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지 생생한 현장 체험기를 담았다.



@respect_edu